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밤(chestnut) 효능, 영양성분을 알면 엄지척이 저절로

by 개구리반찬 2022. 10. 25.

밤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9~12월까지 제철인 밤은 생으로 까서 먹든, 삶아서 먹든, 구워 먹든 어떻게 해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지인에게서 맛이 좋다고 소문난 공주밤을 선물로 받게 되어 밤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밤(chestnut) 효능, 영양성분을 알면 엄지척이 저절로

밤효능, 영양성분을 알면 엄지척 저절로

 

밤의 효능 및 영양성분

동의보감에 따르면 밤은 기를 북돋아 주고, 위와 장을 든든하게 하며 신기를 보하고 배고프지 않게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 및 당뇨 예방 등 건강에 이로운 식품입니다.

밤의 효능


 또한 영양성분에서 볼 수 있듯이 완전식품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탄수화물을 비롯하여 무기질, 비타민 등이 들어 있습니다. 

 

0123
출처: 농식품올바로 ( http://koreanfood.rda.go.kr/main )

 

생밤을 뜨거운 물에 담가보자

개인적으로 싱싱한 생밤을 바로 까서 와그작와그작 씹어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생밤을 한번 까 보면 알겠지만 칼로 조심히 깐다고 해도 자칫 힘 조절을 잘못했다가는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 반드시 칼날이 무딘 칼을 사용.

 

그래서 쉬운 방법이 없을까 찾아본바 뜨거운 물에 10분이상 불려서 겉껍질을 까 보니 상당히 수월하게 깔 수 있었습니다.

 

속껍질은 살점을 약간 손해보더라도 과감히 깎아내면 됩니다. 속껍질만 있는 상태의 밤을 뜨거운 물에 불리면 겉면이 익어버려 생감의 식감이 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밤을 뜨거운 물에 담가보자

 

마무리

우리집 세 살배기 아기도 좋아하는 밤. 많이 먹으면 소화가 되지 않고, 다량의 탄수화물(100g당 생밤162kcal, 군밤200kcal, 삶은 밤136kcal)로 인하여 다이어트 걱정을 해야 되는 단점이 있으니 적당히 간식으로 맛있게 드시면서 선선한 가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